보도자료

[8th GUKIFF NEWS LETTER 02] 제8회 GUKIFF, 포스터그리기대회 수상작 발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3-05 09:45
조회
42

제8회 GUKIFF, 포스터그리기대회 수상작 발표!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집행위원장 김한기)는 제8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포스터 그리기 대회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2월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제8회 영화제 공식 슬로건 “행복한 꿈, 끝없는 상상”을 표현한 총 122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번 포스터 심사에는 구로구미술협회 정근영 회장을 비롯한 미술 전문가가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되었다. 정 회장은 “수상작은 참가자들의 연령대에서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친 작품으로 선정했다.
다만, 일부 작품들은 타인의 손을 빌렸기 때문에 해당 작품들은 심사에서 제외했다”며 심사 총평을 밝혔으며, “앞으로 어른의 시선이 아닌 오롯이 아이들의 상상력에 의해 그려진 그림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수상작에는 유치부 백연서 학생의 <우리 하나되어 2020 국제 어린이 영화제를 빛내자>,초등 저학년 김서현 학생의 <영화 축제는 구로영화제에서>,
초등 고학년 엄유빈 학생의 <구로영화제에서 상상의 날개를 펴요>가 대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외에 우수상, 장려상, 입선작으로 34편이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영화제 관계자는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경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일부 수상작들은 제8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프로그램 책자와 리플렛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하여 별도 시상식 없이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s://www.movie-gur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