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9TH GUKIFF NEWS LETTER 15]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 D-1, ‘미나리’부터 배리어프리영화까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6-30 13:16
조회
100
세계 각국의 어린이영화를 한 곳에서 만난다!
전 세계를 감동시킨 영화 ‘미나리’,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 만난다
코로나 시대에 대처하는 영화제…’방역에 힘써 영화제 준비해…’
야외상영 ’구키프무비나잇’과 온라인 상영관 오픈해!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국제어린이영화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포함해 국내외 다양한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다.

[주최: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 후원: 서울시, 구로구, 영화진흥위원회 | 기간: 2021.7.1(목)-7.7(수)]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공식 포스터(사진=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제공)

 
전 세계 어린이영화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의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전세계 40여개국 187편의 영화들로 7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할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영화 상영뿐 아니라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체험 이벤트로 어린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전 세계를 감동시킨 영화 ‘미나리’부터 모든 이들이 장벽없이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 어린이감독들의 영화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영화들이 준비되어 있다.


60da824bb49e97617505.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공식 후원사 리스트



대표적으로 국민 마스크 업체로 알려진 ‘폴메이드’는 위기 아동을 지원하고자 본 영화제의 후원사로 참여했다. 폴메이드는 영화제 기간 중 사용될 공식 마스크를 협찬했을 뿐 아니라, 본 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아동 성착취’와 관련한 포럼 개최를 적극 후원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유기농 생리대 기업 ‘네이처랩’도 구로어린이영화제의 후원사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관계자에 따르면 ‘초경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오늘날,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네이처랩’의 후원은 영화제를 찾는 어린이들이 초경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방역’으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행사문화 기틀을 마련한 ㈜퓨리움도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후원에 동참했다.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상영관마다 ㈜퓨리움의 에어샤워 부스 설치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또, 건강과 지구를 생각하는 ‘닥터노아’는 자사의 대표 상품인 대나무 칫솔을 후원했다. 본 영화제의 개막작이 기후위기와 관련한 <그레타 툰베리>인만큼, 영화제와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고민을 이어오고자 한 것이다.

이외에도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홍삼제품을 만드는 ‘진생가’,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는 ‘웅진식품’, 자연을 바르게 담은 ‘참든’, 문학출판사 ‘살림’, 어린이 책 전문 출판사 ‘비룡소’ 등이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더욱 풍성한 축제의 현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신도림 씨네큐, 신도림 오페라하우스, 무비블록 등에서 개최된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