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9TH GUKIFF NEWS LETTER 16] ‘디즈니•픽사 단편선 매진’, ‘전이수 작가 즉석 팬싸인회’… 구로어린이영화제 풍성한 이벤트로 화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7-09 16:11
조회
29
온오프 동시 개막식진행! ‘코로나 시대의 개막식’
전 세대가 참여한 언택트 축하공연으로 화제!
유튜버 김시선X픽사 레이아웃 디자이너 션킴의 씨네토크 인기
전이수 작가 깜짝 팬사인회부터 어린이참여행사까지! 풍성한 이벤트 눈길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국제어린이영화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포함해 국내외 다양한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다.

[주최: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 후원: 서울시, 구로구, 영화진흥위원회 | 기간: 2021.7.1(목)-7.7(수)]


still_01.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식 현장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가 지난 1일 온•오프라인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개막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씨네큐 신도림에서 개최된 오프라인 개막식의 경우 최소한의 인원이 초청되었는데, 참석한 내빈에 대한 소개 이후 사전 제작된 개막식 영상을 상영하고, 그 뒤 개막작 <그레타 툰베리> 상영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still_02.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식 영상


개막식 영상은 동 시간대에 영화제 공식 유튜브와 무비블록을 통해서도 송출되었다. 본 영상에는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을 포함해 집행위원장의 인사, 국내외 심사위원단의 축사 및 홍보대사 정수정과 김하연의 축하영상 등이 포함되었다.


still_03.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식 영상



이날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바로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한 언택트 축하공연이다. 이날 공연은 어린이영화제를 사랑하는 전 세대가 참여했으며, 우리나라 극장용 애니메이션 최다 관객을 동원한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의 OST인 ‘바람의 멜로디’로 축하공연을 펼쳤다.


한편,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도 연일 화제를 이어오고 있다. 우선, 국내 어린이영화제 최초로 상영되며 티켓 오픈부터 화제가 되었던 ‘디즈니•픽사 단편선’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상영 당일은 ‘디즈니•픽사 단편선’을 보러 온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이 상영관을 찾았다.



still_04.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또, 영화 상영 후에는 유튜브 <영화친구>의 김시선과 픽사 레이아웃 디자이너 션 킴의 씨네토크가 진행되었다. 언택트로 진행된 씨네토크는 1시간 가량 진행되며 어느 때보다 관객들의 높은 집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still_05.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이외에도 지난 주말에는 올해 영화제 포스터의 디자이너로 참여한 전이수 작가의 깜짝 팬 사인회가 열렸다. 전이수 작가는 SBS ‘영재 발굴단’에 ‘어린이 동화작가’로 출연했으며, 최근 P4G 서울 정상회의에서 무대 디자인을 맡기도 해 화제가 되었다. 이날 열린 깜짝 팬 사인회는 전이수 작가가 최근 발간한 <이수의 일기> 출판 기념 팬 사인회로 진행되었다.


still_06.jpg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영화제 기간 중 어린이집행위원인 ‘구키플’이 진행하는 체험 부스도 진행되었는데, 어린이가 영화제의 주최가 되어 직접 기획한 체험 이벤트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싹오싹 특수분장’, ‘에코부채 만들기’ 등이 진행되어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구키플 체험부스’는 남은 영화제 기간에도 ‘썸머 포토존’, ‘내가 바로 무비스타!’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영화제의 활기를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7일까지 신도림 씨네큐와 신도림오페라하우스, 무비블록에서 개최된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7월 7일에 진행될 폐막식에서 올해의 수상작품이 발표될 예정이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