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8th GUKIFF NEWS LETTER 01]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동답초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와 MOU 체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1-28 16:53
조회
261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동답초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와 MOU 체결

[주최 및 주관: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서울동답초등학교 | 장소: 구로구의회 소회의실 | 기간: 2020년 1월 16일(목)]


▲(사진)지난 16일 (사)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와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의 업무협약식이 체결되었다.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가 지난 16일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영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에 나선다.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영화제의 김한기 집행위원장을 포함해 동답초등학교의 이영기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새싹 발굴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된 내용에 따르면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의 본선 진출작들을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공모에 출품하며,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에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의 집행위원장상을 제정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어린이창작인력 육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협의했다.

특히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가 제작한 영화만을 대상으로 하는 키즈무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해당 영화들을 어린이의 눈으로 심사하는 학생단편심사위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본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의 집행위원장 및 프로그래머, 서울동답초등학교의 교장과 교무부장 등이 본 행사에 참석했다.

김한기 집행위원장은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의 주 참여대상이 초등학생이기 때문에 학교측의 협조가 많이 필요하다. 본 협약식을 통해 국내 어린이영화 발굴과 영화 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뒤이어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관계자는 “특히 현재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가 직접 제작하는 키즈무비 공모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창작영화제의 작품들이 출품된다면 더욱 풍성하고 양질의 작품들이 선보여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다가오는 5월 14일부터 21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현재 출품신청을 받고 있다. 영화제 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