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9TH GUKIFF NEWS LETTER 8]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어린이 심사위원> 모집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05-24 14:52
조회
167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국내 유일의 국제어린이영화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포함해 국내외 다양한 영화들을 상영하고 있다.

[주최: (사)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 후원: 서울시, 구로구 | 기간: 2021.7.1(목)-7.7(수)]



▲(그림1)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가 어린이심사위원단을 모집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제9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집행위원장 김한기)가 어린이 심사위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심사위원단'은 어린이가 제작한 영화를 어린이의 눈으로 심사하는 어린이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가 직접 제작해 영화제에 출품한 키즈챌린지 부문의 작품을 심사한다.

영화를 사랑하는 전국 초등학생 4학년부터 중학생 100명을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어린이는 내달 13일까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다음달 16일 오후 5시에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화상회의시스템 ‘줌’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영화 관람과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키즈챌린지 부문 수상작이 선정되며, 7월 7일 진행되는 영화제 시상식에서 수상작이 공개된다.

심사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위촉장과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며, 영화제 공식 프로그램북에 심사위원으로 이름이 기재된다.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김한기 집행위원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장소에 제한없이 전국의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영화 심사 분야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7월 열리는 영화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어린이들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씨네큐 신도림과 신도림 오페라하우스, 무비블록에서 개최되며, 어린이·가족영화와 어린이를 보호하고 양육해야 할 어른들을 위한 영화를 포함 180여 편을 상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ukiff.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0